[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비대면 반려견 교육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이롭개’

입력 2024-03-26 22:52   수정 2024-03-29 15:41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이롭개는 비대면 반려견 교육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반려견 홈스쿨링 훈련사 전승윤 대표(32)가 2023년 6월에 설립했다.

전 대표는 “모든 반려견이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지도록 노력하는 회사”라며 “세상에 있는 유기견들이 가족을 만나 사랑받으며 새로운 가족에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그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반려견이 좀 더 편안하게 가족의 사랑을 온전히 잘 받게 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이롭개 홈스쿨링은 영상통화를 이용한 반려견 비대면 교육 서비스다. 시간과 공간, 거리 제약없이 집에서 편안하게 전문 훈련사의 실시간 코칭을 통해 교육받을 수 있다.



“보통의 비대면 교육이라고 하면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을 생각하는데 이롭개 홈스쿨링은 개인 코칭을 하며 보호자의 자세, 반려견의 행동, 학습이론 등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보호자와 소통하며 이뤄집니다. 반려견이 낯선 공간에 가거나 낯선 사람을 만나면 행동이 조금이라도 변할 수 있는데 집에서 교육받게 되면 그러한 문제점이 사라집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보호자와 오롯이 소통하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어 굉장히 효과가 좋은 교육 방법입니다.”

방문 교육비용은 훈련사의 경력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다. 유명 훈련사는 150만원에서 많게는 300만원까지도 받고 있다.

“방문교육의 단점은 반려견이 훈련사가 있을 때만 잘하고 없을 땐 문제행동이 그대로 다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호자들이 좌절을 많이 겪습니다. 훈련사 중심의 훈련이나 강압적인 훈련은 단점이 많습니다. 영상통화를 통해 보호자가 이어폰을 끼고 훈련사의 지시대로 직접 교육을 해서 반려견에게는 보호자가 변화한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어서 효과가 더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 대표는 “이롭개 교육은 혼내지 않고 칭찬을 이용한 긍정강화 방식”이라며 “이러한 교육 방식을 원하는 누구나 거리의 제약 없이 훈련받을 수 있다. 수준이 높고 경력이 높은 훈련사의 교육을 저렴한 가격으로 코칭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이롭개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400% 이상 성과를 달성했으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치교육’ 시스템을 알리고 있다. “가치교육이란 나의 반려견이 이롭개 홈스쿨링에서 교육을 받게 되면, 대기 중인 유기견 한 마리에게 교육 기회가 선물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일반 회원들에게 작은 선행을 통해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꾸준한 교육을 유도해 세상 반려견들이 모두 교육받을 수 있도록 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전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스승님은 훈련사이자 12년 차 동물활동가입니다. 유기견 봉사팀에서 만났고 스승님의 가치관을 배우며 훈련사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선생님은 유기, 파양 이유 1위가 항상 문제행동인 만큼 훈련사로서 사회적 문제해결에 앞장서야 한다고 항상 생각했고 여성 훈련사 봉사팀을 만들어 함께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유기견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도울 수 있는 한계점을 느끼자 더 많은 유기견이 아픔에서 벗어날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 교육 시스템을 생각해냈습니다.”

창업 후 전 대표는 “많은 반려견이 이롭개 홈스쿨링을 만나 변화하는 모습을 보고 보호자들이 행복을 느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전 대표는 “사회적 가치를 위해 가치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롭개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1억원(평균 4,7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설립일 : 2023년 6월
주요사업 : 반려견 교육
성과 :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